본문 바로가기
륌가네파파/제품리뷰

[아빠들을 위한 청소기 후기] - 리빙앤 멀티 클린 화장실 청소기

by 륌가Limga 2020. 7. 4.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온 륌가네 파파스 입니다.

오늘은 생활 필수품인 청소기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그 중에서도 [화장실]용 청소기 입니다.

 

우리집에는 슈퍼맨은 없다~!!!!!

단지 일과 후 늘어질 대로 늘어진 힘에 부치는 아빠!!! 만 있을 뿐이다라는 점에서...

우리 아버지들 응원합니다. (뜬금없이 무슨 소리냐? 그냥...응원한다는 말을 남깁니다. ^^;)

 


 

몇번 오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우리집은 튼실한 아들 두명이 함께 거주하고 있습니다. 정말 튼튼하고 건강합니다. ㅠㅠ;;;

덕분에 일이 끝나고 오면 놀아주느라 힘에 부칩니다. 5살, 3살 아들들은 말 그대로 슈퍼맨의 활동량과 체력을 가지고 있지만, 저는 그렇지 못하다는게 문제이지요. 덕분에 화장실 청소하기가 쉽지 않아요...(변명이 아닙....ㅠㅠ;;)

륌가네는 제주도에 살기에 바람이 많이 불고 습한 날씨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덕분에 화장실 환기 및 청소를 게을리 하면 청결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미끄럼 방지매트가 화장실 바닥에 깔려 있기 때문에 청소는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은 해줘야 한답니다..

 

 

미끄럼 방지 매트

 

미끄럼 방지 매트는 아이들이 있는 집에는 필수죠. 써보니 매우 만족도는 높은 편인데 청소를 할 때에는 정말 쥐약입니다.

깨끗이 청소하기가 쉽지 않고 힘도 많이 들어, 청소를 시작하면 기본 한시간 정도를 소모하게 됩니다.

덕분에 청소를 하고 나면 너무~~~너무~~~힘이 듭니다.

 

그래서 구입한 제품이..(서치하고 고르는 데에만 하루를 소비했다는...)

리빙앤 사의 멀티 클린 화장실 청소기 

인데요. 구성품 부터 한번 보실까요??

 

리빙앤 멀티 클린 욕실청소기
제품 구성품

위의 구성품 중에서 회색으로 된 솔 2개(우측 상부)가 욕실청소용이며, 나머지는 차량에서 이용가능한 것들인데요.

 

각이 진 구석까지 청소할 수 있는 툴이 포함되어 있고, 선택적 요소인 디자인도 마음에 들어 주문하였습니다. 

제품이 도착하면 원래는 바로 작동을 해 보는데, 이번엔 화장실이 좀 더러워 져야지 효과가 잘 나타날 듯 하여 일주일 정도 기다린 후 진행해 보았습니다. 

 

 

한손으로 작업하기에는 다소 버거움이 있으나, 요령만 터득하면 시원하게 잘 닦이는게 마음에 듭니다. 

 

 

우선, 사용해 본 소감으로는 대체적으로 만족합니다.

가장 큰 목적이었던 미끄럼 방지 매트의 청소가 훨씬 용이해 졌네요. 대략 청소시간도 30분으로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쪼그려 앉아 솔 하나를 무기로 싸우던 생각을 하면....크윽....ㅠㅠ;;

 

 

장단점으로 나누어 보자면,

 

장점

1. 모터의 힘

 - 본 제품은 두가지 모드로 작동이 되며,

녹색은 약(220RPM, 분당 180회 회전), 빨간색은 강(250RPM, 분당 240회 회전)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터의 힘이 생각보다 쎕니다. 성인 어른의 힘으로도 컨트롤이 어렵다고 할 정도의 힘이네요. 하지만, 요령이 생기면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회전방향을 고려하여 좌우로 컨트롤 하면 회전을 이용하여 수월하게 청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툴

 - 화장실 청소는 회색 툴 두가지를 번갈아 가며 진행하였는데 거의 대부분의 작업이 가능했습니다. 물론 좁은 곳이나, 수전이 달린 부분은 별도 청소용품을 이용해야 하나 특별히 힘이 들어가는 부분은 아니라 충분히 감당할 정도였고, 그 외에 불편함을 느끼진 못할 정도 입니다. 

 

3. 베터리

 - 100% 완충 후 방 청소를 두번(걸레닦이)하고 나니 80%대로 떨어졌고, 화장실 청소 30분 진행 했더니, 30%대 초반으로 떨어지네요. 모드를 강으로 하여 사용하였는데, 원래 목적이 화장실 청소이기에 이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아마도, 실사용 시간은 60~90분 내외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참고로 완충시간은 3시간 입니다.)

 

4. 방수기능(IPX7등급)

 - 욕실 청소를 할 경우 물로 세재를 씻어낼 때 문질러야만 지워지는 때가 있는데, 방수기능이 이를 원활하게 도와주어 편리했습니다. 덕분에 샤워 호스를 잡고 물을 뿌릴때에도 크게 신경쓰지 않고 청소가 가능했는데, 큰 장점이라 생각되네요.

 

 

단점

1. 무게

 - 제품의 무게는 본체를 기준 0.76kg 입니다. 하지만, 모터의 힘이 적용되어 남성도 약 10분이 넘어가기 시작하면 손목에 무리가 가기 시작합니다. 단순 무게로 보면 무겁지 않아 보이지만, 이러한 점은 잘 알고 사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2. 80도까지 조절가능한 각도 변화

 - 사용하기에 편하긴 합니다. 쉬이 생각하면 장점에 가깝지만, 힘을 많이 주는 제품이다 보니, 점점 각도 조절이 어려워 지고 사용하다보면 최대 각인 80도로 제품이 자동 변환(?)됩니다. 이러할 때 보다 힘이 많이 들어가고 사용에 어려움이 생깁니다. 요령이 생기면 개선의 여지가 보이지만, 단점으로 부각되는 점입니다.

 

3. 내구성

 - 제품의 내구성에 의심이 드는 부분이 있습니다. 녹색의 패드는 떨어져 나오는 부분이 생각보다 자주, 많이 발생되어 거실 청소 시, 청소거리가 더 생기는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강한 힘으로 기기를 누르다 보니, 모터에서 딱딱~!!! 거리는 소리가 발생합니다. 내부에서 구성품이 부러진 것인지, 일시적인 부분인지 정확하지는 않지만 총 4번의 사용 중 2번에 걸쳐 소리가 나는 것이 의심스러운 부분입니다.(사용에는 문제는 없어 보여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4. 청소는 아빠의 독점!!!!

 - 큰 단점은 없지만, 위 두가지(1번/2번)가 욕실청소는 아빠가 해야만!!! 할 것 같습니다. 모터의 힘이 약하지 않아 여성들이 장시간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덕분에 아빠가!!!! 자~~주~!!!! 욕실청소를 하게 되는 부정적 결론이 도출되었습니다. (괜히 샀다는 생각이 드는 시점이네요...)

 

 

총평

 - 본 제품의 가격은 10만원 초반대에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값의 저렴한 제품들도 있지만, A/S 등을 고려하여 구매를 하였는데,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럽습니다. 특히 미끄럼 방지 매트를 청소하는 데 있어 훨씬 편하게 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10 만점에 7점은 될 듯 합니다. (내구성에서 별점을 깎았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다양한 방향으로 요긴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 같습니다. 제주도의 경우 비/바람이 강하기에 차량의 앞 유리창의 오염이 심한 편인데, 빠른시간 내 사용하기에 편리하고 자주 청소하더라도 부담이 적었습니다.

 

 제품의 가격이 저렴하지도 비싸지도 않다고 생각(요즘 물가가 너무 비쌉니다. ㅠㅠ;;)되는데, 제품의 가격대비 시간절약 및 편의성에 높게 점수를 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깔끔하고 깨끗한, 그리고 건강한 욕실 생활을 위한 투자로는 괜찮은 선택이라고 보여집니다.

 


 

이제... 며칠  있으면 또~!!!! 욕실청소를...제가~!!!! 하겠지요...

그래도 기존에 한시간 걸리던 것이 30분으로 단축되었다는 점에서 위안을 삼으며..... 조금 허접하지만 생활에서 나오는 욕실 청소기에 대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다들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영위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