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륌가네마마/NEWS

안티푸라민으로 우한폐렴을 예방한다고?

by 륌가Limga 2020. 1. 30.

갑자기 엄마에게 전화가 왔다. 

"내가 카톡 보낼테니깐 읽어봐"

"응?"

 

 

띠링

들어가보니 이상한 말들이 적혀 있다.

 

 

 

엥? 

안티푸라민이?

 

다시 전화를 걸어 확실한거냐고 물어봤다. 

그랬더니 하시는 말씀이

 

"야 안하는 것보단 낫지! 한다고 뭐 어떻게 되는 것도 아니고, 일단 해봐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 한다고 뭐 어떻게 되는건 아닌데.... ㅋㅋ

기왕이면 확실한걸 해야지 엄마.. ㅋㅋ


우한폐렴으로 전 세계가 비상인 지금.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은 만큼 유언비어도 꽤 많이 도는 것 같다. 

그렇다고 내가 민간요법을 우습게 보거나 그러는 것은 아니다. 

다만 확실한게 좋은 것 뿐

 

안티푸라민을 코나 손바닥에 바르면 세균이 냄새를 싫어해서 침투를 못한다고 하지만

아래 뉴스를 보니 우한폐렴은 세균이 아니라 바이러스여서 아무 소용이 없다고 한다. 


https://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1/30/2020013000229.html?utm_source=urlcopy&utm_medium=share&utm_campaign=news

 

마늘 42쪽 끓여 1주일 마시면 예방? 판치는 사이비 민간요법

'마늘로 우한 폐렴을 막을 수 있다.'주부 김모(60·인천)씨는 28일 지인들과 하는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서 이런 메시지를 받았다. '껍질 벗..

news.chosun.com


엄마에게 뉴스를 보내주고서 아무 소용이 없다고 카톡을 보내니

답장이 없다. 

읽긴 읽었는데.............................

바...쁜거겠지? ㅋㅋㅋ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스스로 예방하는 일 뿐!

출처 질병관리본부

내가 걸리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도 

우리는 노력을 해야 한다. 

아이들에게도 가르쳐줘야 한다. 

 

하루라도 빨리 이 사태가 잘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