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륌가네마마/제주소식

성산무료헬스장 [성산국민체육센터]

by 륌가Limga 2020. 1. 28.

저번 주부터 테니스를 다시 시작하였다. 

그전에 헬스를 안 했으면 어쩔 뻔했나 싶을 정도로

체력이 많이 떨어져 조금만 뛰어도 다리가 풀리곤 하였다. 

아..

나의 저.질.체.력.

 

오늘은 비가 오는 관계로 

헬스부터 하였다. 

하다가 비가 그치면 테니스 치기로 ~!

 

성산국민체육센터에 처음 갔을 때 굉장히 넓다 라는 느낌을 받았다. 

건물 내부에도 체육관이 있어서 배드민턴이나 각종 체육대회 등이 개최되는 것 같았다. 

정면과 측면이다. 

1층에는 관리실과 실내 체육관이 있다. 

건물 내부는 잠겨있는 곳이 많아서 다 들어가 보진 못했다. 

필요시에만 여는 것 같았다. 

 

헬스장은 2층에 있다.

사실 공간은 꽤 넓은 편인데 시설은 그~~~~~~렇게 깨끗하거나 그러진 않다. 

이용도가 높아서 그런지도 모르겠다. 

어르신들이 꽤 많이 오신다. 정말 건강하셔..... 

젊은 축에 속하는 나보다 체력이 훨씬 강하시다.

 

헬스장 이용하기 전에 이용 대장에 이름부터 적는다. 

어머니 말씀으로는 굳이 안 적어도 된다고는 하시는데........... 

미작성 시 이용제한이 있을 수도 있으니 협조해야지 ㅋㅋㅋ

나는 굉장히 순종적인 타입이라 하하하

 

이용시간 : 09:00 ~ 22:00  (토, 일요일 09:00 ~ 18:00)

매주 월요일 휴관

 

이곳 헬스장 역시 실내 운동화 필히 착용이다. 

 

사람 별로 없을 때 찰칵.

헬스장 내부 모습이다. 

구조가 바뀌었다. 그래서인지 더 넓어 보인다.

 

왼쪽은 하체 위주 운동기구 

가운데 복근 + 자전거 운동기구

오른쪽 상체 위주 운동기구

 

내 나름대로 구분을 지어본 것이다 ㅎㅎㅎ

실내 운동화를 착용 후 제일 먼저 하는 러닝머신!!

들어오면 정면에 놓여 있다. 

확 트인 바깥 풍경을 바라보며 걷다 보면 시간이 금방 간다. 

 

25분 러닝을 하고 내려오니 벌써 사람이 이렇게나 찼다. 

어르신들 운동하면서 TV 시청하신다. 

나름 집중이 잘 된다. 운동할 때 TV 보는 거 ㅋㅋㅋㅋㅋㅋㅋㅋ

 

 

새로 들어온 운동기구라고 한다. 

딱 봐도 번쩍번쩍 광이 나는 것이 나 신생이요 하는 것 같다. 

 

여기는 여자 탈의실 

남자 탈의실도 반대편에 있다. 

생각보다 이용을 많이 안 하신다. 

우리 시부모님만 그런가?

그냥 창가 쪽에 짐을 놓고 운동하신다 ㅎㅎㅎㅎ

 


보통 헬스장 가면 2-30분 러닝하고 다리 근력운동 2개, 상체운동 2개 정도 하고 온다. 

어머니랑 아버님은 나보다 일찍 오셔서 한 시간 반 정도 하셨나 보다. 

 

보슬보슬 비가 꾸준히 내려

결국 테니스는 하지 못하고 집에 왔다. 

내일은 비가 오지 않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