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륌가네마마/취미생활

클래스101 펜드로잉 수강시작!!

by 륌가Limga 2020. 1. 25.

클래스101-건축가에게 배우는 남다른 공간감, 어반스케치 펜드로잉 입문

 

건축가에게 배우는 남다른 공간감,

어반스케치 펜드로잉 입문

 

여행드로잉&어반스케치 작가 겸 교습가 박광희 님의 강의.

이미 오프라인으로 매우 유명한 분이셨다.

인스타도 하신다 하여 들어가 보았는데,

와우

이분 스케치에 대한 열정이 남다르시다.

 

클래스101-건축가에게 배우는 남다른 공간감, 어반스케치 펜드로잉 입문

그냥..

평생을 스케치와 함께 하신 분 같았다.

정말 드로잉을 사랑하시는구나......... 싶었다.

 

클래스101-건축가에게 배우는 남다른 공간감, 어반스케치 펜드로잉 입문

 

클래스 101은 부담없는 비용 준비물까지 챙겨주어 그냥 결제한 후 택배 받고 시작하면 끝!

오프라인으로 어느 장소에 가서 강의를 듣거나

준비물을 사러 나갈 필요가 없어서 굉장히 편하다고 생각한다.

 

내가 관심있는 분야를 검색하여 커리큘럼 보고 선택하면 될 것이다. 

 

뭐..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으니 더 이상의 설명은 하지 않겠다.

 

클래스101-건축가에게 배우는 남다른 공간감, 어반스케치 펜드로잉 입문

 

사실 시작 전 고민이 많았다.

이미 작년에 수강이 시작되어 동영상은 열려 있지만 피드백받기는 힘들 것 같았다.

그래도 너무 배우고 싶은 기법들이라 그냥 결제했다.

 

물어보니 결제한 날부터 20주간은 강의를 들을 수 있다고 한다. 


클래스 시작 전! 

선생님은 말씀하셨다.

 

모든 3차원 공간 스케치의 출발은 

선과 구도(앵글, 뷰)의 절대적 중요성

임을 명심하라.

 

구도를 잘 그리는 연습을 해야한다.

 

아이패드를 활용한 드로잉 1

사실 이전에도 아이패드를 활용한 드로잉을 배웠었는데, 아이패드는 선 하나를 그려도 수정이 가능하여 

시간은 걸리지만 나름 그리기가 수월하였다.

 

그런데 펜드로잉은...

 

너무 어렵다.

연필이면 지우기라도 할 텐데 펜은.........................................

종이를 지금 몇 장째 찢고 있는지 모르겠다 ㅠㅠ

 

박광희 선생님은 처음부터 펜으로 과감하게 그리라고 하신다.

그러다 보니 수정은 할 수도 없고 선 하나를 그리는데 굉장히 손이 떨리고 신중해진다.

 

나의 펜드로잉 시범작

시범으로 한번 그려보았다.

정말 부끄럽지만

이것도 나의 기록이라 한번 올려본다.

 

아... 그런데

차마 눈뜨고 볼 수가 없다. 

선을 하나도 아니고 여러 개씩 그려서 구도를 잡고 있다.

 

여기서도 알 수 있는 나의 큰 단점 중 하나!!

 

바로 어색한 구도이다.

 

나..

공간감각이 없는 건가....?

ㅠㅠㅠ

 

그래.

많이 그려보는 것만이 답이겠지. 

못하니깐 클래스 듣는 거잖아. 

할 수 있어!!

 

 

아이패드를 활용한 드로잉 2

선생님이 강의 시작 전 말씀하신 게 있다.

 

스케치의 의미는?

간략하게 적거나 그리다는 뜻

 

즉,

스케치는 그릴 대상을 대략적으로 그리는 것을 말한다.

 

음...

그에 반해 나는 그림을 굉장히 세밀하게 표현하는 편이다. 

 

아무래도 이번 클래스를 완강하고 나면

내 드로잉에 큰 변화가 생겨날 것 같다.

 

 

선생님이 말씀하셨듯이,

사실적으로 그리지 않아도 나중에 끝내고 보면 그 그림이 그럴듯하게 표현이 된다는 믿음을 갖고서

선을 과감하고 거침없이 거칠게 긋자.


아..

근데 정말 어렵다.

 

댓글